본문 바로가기

Algorithm/Inflearn

[Inflearn] 자바 알고리즘 문제풀이 #05-01 1. 올바른 괄호

문제

설명

괄호가 입력되면 올바른 괄호이면 “YES", 올바르지 않으면 ”NO"를 출력합니다.

(())() 이것은 괄호의 쌍이 올바르게 위치하는 거지만, (()()))은 올바른 괄호가 아니다.

 

입력 

첫 번째 줄에 괄호 문자열이 입력됩니다. 문자열의 최대 길이는 30이다.

 

출력 

첫 번째 줄에 YES, NO를 출력한다.

 

 

 

내 풀이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 Stack 클래스 몰랐던 자의 최후이자 발악,,

그래도 N년 전에 배운 자료구조 개념 기억한 나 칭찬해 👏👏 짜려면 어떻게든 짜겠지만 이건 아니다 싶어 강의 들었다..

 

 

 

선생님 풀이
import java.util.Scanner;
import java.util.Stack;

public class Main5_1 {
    public String Solution(String str) {
        String answer = "YES";
        Stack<Character> stack = new Stack<>();
        for(char x : str.toCharArray()) {
            if(x=='(') stack.push(x);
            else {
                if(stack.isEmpty()) answer="NO"; // (가 적어 짝이 안맞는 경우
                else stack.pop()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    if(!stack.isEmpty()) answer="NO"; // (가 많아 짝이 안맞는 경우
        return answer;
    }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    Main5_1 T = new Main5_1();
        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        String str = sc.next();
        System.out.println(T.Solution(str));
    }
}

 

 

 

결과